2013년 3월 5일 화요일

울산대학교, 정보보안 분야 취업 희망자를 위한 로드맵 공개 세미나 개최

울산대학교, 정보보안 분야 취업 희망자를 위한 로드맵 공개 세미나 개최

- 정보보안 전문가를 목표로 하는 학생 및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커리어 로드맵 소개를 통해 향후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며,
- 2013년 주요 정보 보안 동향인 모바일 보안 문제에 있어 악성 어플리케이션 시현을 통해 위험성에 대해 인식을 같이 하고, 2013년 정보보안 동향 및 대응 방안을 알아 본다.

(울산대학교 2월 13일) 울산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 정보보안동아리 'UOU - Unknown'에서 준비한 '정보보안 분야 취업 희망자를 위한 로드맵 공개 세미나'가 다가오는 3월 29일 금요일 울산대학교에서 개최된다. SecurityPlus(www.securityplus.or.kr), 보안인닷컴 (www.boanin.com)의 대표들과, 'UOU-Unknown' 동아리 학생들이 참여하며 흥미로운 강연들을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크게 3개 트랙으로 나누어지며, 첫 번째 트랙에서는 "보안전문가를 위한 나만의 로드맵"이라는 주제로 학생이나 사회 초년생들에게 향후 어떻게 자신의 커리어 로드맵을 찾아 갈지에 대해서 발표한다. 두 번째 트랙에서는 "2013년 정보 보안 동향과 대응"이라는 주제로 4대 정보 보안 동향 및 이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방안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볼 예정이며, 마지막 트랙에서는 "모바일 악성 어플리케이션의 위험성" 을 주제로 모바일 악성코드 시현을 통해서 위험성을 깨닫고, 주의해야 될 몇 가지 대응 방안들을 제시한다.

'UOU-Unknown' 회장 신민준 학생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정보보안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커리어 로드맵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며, 현업에 종사하는 실무자에게는 2013년 정보보안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울산대학교 LINC 사업단 동아리 지도교수 안형근 교수는 "이번 기회로 보안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UOU-Unknown'은 2012년 07월 울산대학교 교내 최초 설립된 정보 보호 동아리이며, 현재 15명가량의 회원 수를 확보하고 있다. 방학 및 학기 중에는 유/무선 네트워크, 시스템, 웹 보안 기술에 대해서 연구 및 교육을 하고 있으며, 자유로운 토론환경과 다양한 스터디로 네트워크 보안, 웹 보안, 취약점 연구 등의 보안 전 분야에 대해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 외에도 현재 보안프로젝트(cafe.naver.com/boanproject) 에서 PM 및 프로젝트 멤버로써, 실무자들과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2월 19~22일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OWASP AppSec APAC 2013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는 등 폭넓은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정보보안 분야 취업 희망자를 위한 로드맵 공개 세미나 참가는 아래의 웹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viewform?formkey=dHY0YWVNNk5oclI0MGdyS0FwZHhzUmc6MQ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