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연합 보안 커뮤니티 SecurityPlus Union Academy 창립
- 열린 보안, 정보 공유, 그리고 혁신적 가치 창출 지향
- 정보보안을 목표로 하는 대학생과 대학원생 연합 커뮤니티
(2013년 8월 19일) 정보보안 전문 커뮤니티 SecurityPlus(대표 박형근)는 열린 보안, 정보 공유, 그리고 혁신적 가치 창출을 지향하는 정보보안을 목표로 하는 대학생과 대학원생 연합 커뮤니티인 SecurityPlus Union Academy(S.U.A)를 창립한다고 밝혔다.
전국의 정보보안에 관심있는 재학, 휴학생을 포함하여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서로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빠르고 다양한 정보 공유, 세미나 개최 및 단체 프로젝트를 통한 학업의 다양한 경험과 지식의 공유, 그리고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다양한 회원들 간의 유대감 형성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현재 S.U.A.는 다양한 표준 교재 제작 프로젝트(현재 웹 보안 기초 표준교재 완성, 리버싱과 시스템 해킹/ 정보보호관리체계 교재 진행 예정)를 진행 중에 있으며, 표준 교재를 통한 자체 교육 프로그램 운영, 세미나 및 보안을 기반으로 한 사회 봉사 활동 등을 계획하고 있다.
S.U.A의 방패 로고(첨부파일 참조)는 방패는 방어하다 지킨다의 의미이며 +는 SecurityPlus의 보안에 플러스하다는 의미를 표현했으며, 색상별로 파랑은 지성, 하늘색은 희망, 녹색은 이상(더 높게), 주황색은 즐거움을 상징하고, X는 X의 단어의 기원인 기둥이라는 의미로, 요약하면 보안에 대해 더높게 배워나가면서도 우리나라의 보안의 기둥이 되자라는 뜻이다.
S.U.A의 창립맴버인 명성식 창립위원장(세종대 Interface 보안팀 대표)은 "S.U.A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위한 보안 동아리로써 함께하는 것 뿐만아니라 보안에 관심있는 사람들끼리 팀을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어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란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보안의 입문자들에게는 나아갈 길의 방향 제시를, 전문가에게는 다른 전문가와의 협업을 하는 등 서로 간의 허물없는 소통의 장으로써 부담없는 열린 단체로 나아가길 기대한다. 또한 보안에 관심이 있어 함께 프로젝트나 정보 공유를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팀으로써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서로 간의 교육 또는 지식 공유를 함께 했으면 좋겠다." 라고 밝혔다.
현재 S.U.A.는 제 1기 신규 회원을 오는 10월 5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S.U.A 페이스북 대표 페이지 http://bit.ly/sua2013 를 통해 관련 가입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